사회에 따라 다르게 통용되어 왔는데, 보통 20세기 이전에는 여성(아내)의 부정한 행위에 한해 간통이라 지칭한 예가 많았다. 이라크족의 쿰바(Kumba)제도처럼 남녀 모두에게 배우자 이외의 사람과의 성관계를 허용하는 ꡐ성관계 범위ꡑ가 설정된 사회도 있다. 부계제(父系制) 원리에 바탕을 두고
교육 분야에서 유럽 국가들 간의 협력 및 발전이 필수적으로 부각되면서, 1996년 2월 2일 유럽연합 이사회와 의회가 1996년을 ‘유럽평생교육의 해’로 선언할 정도로 현재 및 미래의 유럽통합과 관련하여 교육 분야에 있어서의 협력이 크게 장도된 것을 볼 수 있다.
이에 비해 최근 한국에서 진행되고
사회가 평형을 이룬 상태의 하나의 유기체의 존재임을 말한다. 즉 안정적인 상태의 유지를 의미한다. 셋째로 재정비 법칙은 외부 혹은 내부에서의 사회 변화요인이 발생할 경우 그 변화를 점진적으로 흡수 적응하여 다시 최적의 상태로 돌아가기 위한 정비 과정을 뜻한다. 이런 기능론을 학교교육에 비
교육을 이르기를 '국가 백년 대계'(국가 백년 대계)라든가 교육에는 왕도(왕도)가 없다고 까지 표현하였다. 급격한 사회의 변화와 생존의 전략으로서 우리가 가장 고부가가치로 창출하고 발전시켜야 할 교육개혁은 21세기를 대비하려는 우리의 공통된 지표가 아닐 수 없다.
평생교육은 학교교육과는
교육, 문화 획득으로서의 교육, 경험의 개조로서의 교육, 습관형성으로 서의 교육
3) 규범적 정의
- 가치평가적 정의로 교육이 도달해야 할 목표에 가치를 부여해 그 가치에 평가되어 부합되는 것만을 교육이라고 본다.
- 특정한 사회나 집단이 행하는 교육활동의 목적까지를 암시한다.
사회에서 가장 보편적이며 기초적인 수단 중 하나는 교육이라고 볼 수 있다. 단순히 지식을 습득하는 교육이 아닌 인생전반을 설계하고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는 기본지식을 알려주며 인격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다. 따라서 교육은 행복한 삶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요소 중 한
사회에서의 치열한 경쟁이 현실로 다가서면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의 하나로 자녀교육의 경쟁력을 고려하게 된 것으로 생각된다. 대망의 21세기를 맞이하면서 지구촌의 새로운 흐름으로 이처럼 무한 경쟁이 전면에 등장한 이후 무엇보다 신속하게 변화된 것은 새로운 경제 질서이다. 이것은 다시
사회주의 체제를 조금씩 벗어던지고 자본주의적 요소를 부분적으로 받아들임으로써 경제적 발달을 꾀하는 최근의 중국에게 그들보다 먼저 자본주의를 받아들인 우리가 오늘에 와서 그 옛날 우리에게 문화 전달자로서 자리했던 중국의 역할을 할 수도 있는 것이다. 중국은 우리에게서 그들이 필요로
서론
중국은 인구는 약 13억 명으로 정확한 숫자는 셀 수가 없다 왜냐하면 워낙 인구가 많아 통계를 내는 동안 또 변하기 때문이다 또한 1가구 1자녀 정책으로 자녀의 수가 제한되어 있다 우리나라는 부모의 자식 교육열기가 대단하다 대다수의 부모가 그럴 듯 자식이 좋은 환경에서 좋은 교육을 받기
제1편 형사정책의 기초
사회에서 양심적이고 진실한 사람이 있으면 법과 질서가 필요 없을 것이다. 스스로 양심적으로 활동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람이 많은 곳에는 항상 범죄가 따라다니기 때문에 일르 적절하게 규제하고 활동을 제약한 법이 필요하다. 그에 따른 죄를 저지르면 죄값을 치루게 하